4 weeks ago
11 Views

알콜중독자입니다.

부끄러운 마음에 익명으로 올립니다. 의료보험도 지금 이직하면서 두달간 해지된 상태라 너무 답답한 마음에 글 올려봅니다.
저는 알콜중독자입니다. 겉으로 봤을땐 멀쩡한 직장인이지만요. 지금 거의 2-2.5주를 매일 보드카로 5-6샷을 마시다가 (주량이 좀 높은 편입니다) 어제 오후 4시쯤을 마지막으로 당분간 술을 끊을 예정인데, 금단증상인지 어제 밤 12시부터 지금까지 심장이 벌렁거리고 (약 130bpm) 잠도 못자고 꼴딱 세웠어요. 술 안먹는날 이런일이 처음은 아닌데 이렇게 심한건 처음인거같아요. 진짜 제 보험 살아있었으면 진즉 응급실 갔을듯해요….
금단증상이니 그냥 무시하고 참는게 답일까요? 혹시나 심장에 쇼크가 오진 않을지도 걱정이고 참 여러모로 몸과 마음이 힘드네요.. 주변에 혹시 이겨낸 사람 보신분들 조언도 감사드립니다..
건강/웰빙
병원/진료

답글

1
5.0
admin
4 weeks ago
술을 꾸준히 드신 기간이 얼마나 되었는지는 모르겠는데 중독되었다고 하실 정도면 적어도 몇 달, 몇 년동안 드셨다고 짐작만 합니다. 술은 절대 갑자기 끊으시면 안된다고 배웠습니다. 몸이 에탄올에 장기간 노출되면 에탄올이 있어야 몸의 기능이 유지되도록 적응이 됩니다.
술을 갑자기 끊으시면 심각한 금단 증상이 생기는데, 제가 일하는 분야가 달라서 자주는 아니지... Read more

답글 쓰기

You must Log In or Register to post a review
Report ab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