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법적인 자문을 구합니다.
식당 오너가 직원들의 금전적 실수를 팁에서 메꾸라고 합니다. 그래서 법적으로 그거는 문제가 있다고 조언을 해 드렸는데 그러면 팁 계산시 남는 동전 모아서 채워 넣으라고 해서 그것도 팁이라서 문제가 된다고 조언을 해드렸습니다.
그랬더니 직원중 한명이 동의서 받으면 된다고 이야기 해서 사인 받으라는 식으로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면 금전적 손실을 채워넣기 위해 팁에.손을 되거나 그 손해 입힌 친구한테 돈을 받는 방법을 취해도 된다고 그러는데요..그것도 제가 읽어본 바로는 문제가 되는걸로 압니다만..
그동안 이런식으로 계속 해 왔었다고 합니다. 아니면 정확히 팁 얼마 해서 빼지 않고 매상에 맞춰서 매상 맞추고 나머지를 팁으로 빼는 계산법을 강요하고 있어서..정확하지 않은 거라 정확히 팁은 팁 대로 빼고 매상은 매상대로 맞추는 계산법을 하고 있습니다. 계산이 맞다면 팁두 정확하게 총 팁 금액이 맞지만 혹시라도 실수가 있으면 매상에 맞추는 계산법은 매상은 문제 없게금 되어 있는 계산법입니다.
질문1. 팁은 1센트라도 금전적 매상 손해시 팁에서 매꿔 넣어도 되나요?
질문2 직원 동의 사인(금전적 실수가 있을시 채워넣는다라는 사인) 받은거가 효력이 있나요?
질문 3 직책이.매니저인데 불법인걸 알고서도 사장의 명령에 의해 방치하거나 동조하면 방조죄 criminal facilitation에 해당하나요?
질문 4 사장의 명령을 수행하면 어떻게 되나요? 전달하라고 해서 현재 직원들에게 사장이 이렇게 하란다고 전달은 한 상황입니다.
질문 5 직원 동의서 같은 경운 한 직원이 의견을.제시했고 사장 허가하에 본인이 직접 직원들을 설득해서 받게되면 이것도 문제의 소지가 그 직원에게도 있나요?
저희가 마국 영어권 직원들이 많아서요 그 친구들 같은 경우 학교나 다른곳에서 법에 관한 지식들을 배우거나.듣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