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9일 토요일 오후 2시 조금지나 가게에 어떤 녀석이 들어와 테이블에 있는 크레딧카드 터미널을 들고 튀었습니다. 쫒아 갔는데 기다리던 차를 타고 도망갔구요. 자동차 번호를 정확히 보지 못했지만 경찰에 신고를 마치고 BOA에 황급히 신고를 했습니다. 기계 중지 시키고 구좌 동결하겠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안되있었습니다. 화요일에 전화 받은 녀석이 기계중지를 했습니다. 암튼 10몇분 사이에 $8000 정도를 빼갔습니다. BOA는 변제가 안되는 것이라고 우깁니다.
처음시도는 $2000두번째는 $9999.99였는데 모두 decline되었구요, 그이후에 정확히 $7999.99를 훔쳐갔습니다. 은행은 모르쇄일관이고 누구와 다투어야 하는지도 막막합니다. 아내는 앓아누웠고 정말이지……
-이런 경우에 어떤 조치가 가능한지 모르겠습니다. 보험이 만료되었는데, 보험에서는 renewal 메일 보냈다고 하구요, 저는 못받았습니다. 은행이 처음 두번 의심가는 출금 시도가 있었을때 확인했어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데, 그냥 제 주장입니다.
-한인 스몰비지니스 하시는 분들 정말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카드기계를 토요일날 훔쳐가면 그야 말로 무주공산으로 돈을 뺄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은행은 제게 비밀번호가 세팅되지 않았다고 하는데 비밀번호는 언급도 없었습니다, BOA에서 기계 살때
-집에 가실때 기계를 가지고 가시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을 혼자했습니다. 만약 누가 들어와 저녁늦게 기계를 훔쳐간다면?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
-혹시 스몰크레임이 가능할지요? 아시는 분 계시면 답글부탁합니다. 제이메일은 removethievesinca@gmail.com입니다
-지금 식구와 폐업 수순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3Job을 하며 버텨온 힘이 한순간 풍선바람 빠지듯이 사라졌습니다.
-가능하면 카드기계 산곳에 문의 하셔서 도난시 어떤 조치를 취하면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꼭필요 할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그놈이 기계가지고 도망가던 모습입니다. 제 가게는 애너하임, 비치길에 있습니다. 한인분들중 혹시 이런 얼굴이 눈에 익으신 분은 이메일로 꼭 연락부탁드립니다.
*혹시 유튜브에 도둑놈 동영상 올려도 법적으로 하자 없는지 아시는 분 조언 부탁드립니다.